경희대 한의과대학 글로벌 역량 강화 ‘박차’

기사입력 2024.10.28 09:3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경희대 한의대-인도네시아 Universitas Sumatera Utara 의대 MOU
    복수학위 프로그램 개설 및 학생·교수 교류 등 협력관계 구축

    경희대.jpg

     

    [한의신문]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고성규)은 26일 인도네시아 최고의 의과대학 중 하나로 꼽히는 Universitas Sumatera Utara(이하 USU) 의과대학과 국제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두 기관이 혁신적인 교육 및 연구 교류를 통해 학생과 교수진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문화적·학문적 장벽을 허물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MOU 체결식에는 USU측에서 Inke Nadia D. Lubis 부학장과 소아과 신경학 전문의인 Cynthea Prima Destariani 교수가 참석했으며, 경희대 한의과대학에서는 이병철 교학부학장·박히준 연구부학장·차웅석 학과장·박진봉 예과장·국제한의학교육원 이상훈 원장·김봉이 병리학교실 주임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번 MOU를 통해 추진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과 학생 및 교수 교류는 두 기관의 학문적 우수성을 결합하고,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다문화적 경험과 학문적 접근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 경희대 한의대는 이번 MOU 체결은 경희대학교의 국제화 전략과도 부합하며, 학과의 위상을 높여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양 기관은 학생 및 교수 연수 프로그램, 공동연구, 학술 심포지엄 등 다양한 교류와 협력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할 예정인 만큼 양 대학의 국제적 위상을 더욱 높이고, 보다 건강하고 연결된 세계를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1952년에 설립된 USU는 인도네시아 5대 국립대학 중 하나로, 지역사회 기여와 영향력 있는 연구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1970년에 설립된 USU 의과대학은 의료 교육과 지역 보건에 있어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