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으로 거북목 예방하세요∼”

기사입력 2024.10.25 13:1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양평군, ‘2기 한의약 청소년 거북목 예방교실’ 성료

    청소년.jpg

     

    [한의신문]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913일부터 이달 23일까지 양동초등학교에서 4·5학년을 대상으로 한의약 청소년 거북목 예방교실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한의약 청소년 거북목 예방교실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 증가로 인한 거북목 증후군 예방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청소년들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동초등학교 4·5학년 20여 명을 대상으로 총 6회가 운영됐으며, 교육은 한의학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거북목 예방교육 폼롤러를 활용한 어깨 스트레칭과 척추와 목 근육 이완 체조 바른 자세 교정을 위한 요가교실 스마트폰중독 예방교실로 구성됐다.

     

    특히 공중보건한의사가 진행한 거북목 예방교육과 전문강사가 진행한 바른 자세 교정을 위한 요가교실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학생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으로 자세가 좋지 않고, 목도 아팠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바른 자세를 배울 수 있어 유익했고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배명석 양평군보건소장은 청소년 거북목 예방교실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자세를 유지하고, 거북목 증후군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했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