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한의사회 이사회, TV 방송 연계 한의 우수성 홍보

기사입력 2024.10.15 14:4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지부 보수교육 개최 등 회무 보고 및 한의사 축구대회 등 논의
    유관단체와 한의의료봉사 협업, 민관협력의 모범 사례로 꼽혀

    KakaoTalk_20241012_205852566_04.jpg

     

    [한의신문] 강원특별자치도한의사회(회장 오명균)가 12일 회관 영추실에서 2024년도 제3회 임시이사회를 개최하고, 보수교육 및 한의의료봉사활동 결과 보고‧보건복지부장관기 전국한의사축구대회 관련 논의가 진행됐다.


    이사회에서는 지난 7월7일 진행된 보수교육 결과가 보고됐다. 이번 교육은 원주문화원에서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동차보험 진료비 심사와 다빈도 착오 청구 사례, C-spine 및 L-spine X-ray의 한의학적활용 방안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또한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동해시 인근 마을에서 진행된 한의의료봉사 활동 보고도 진행됐다. 강원특별자치도한의사회와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전력공사 등 여러 단체가 협력해 지역 주민 8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한의진료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 봉사활동은 동해시 어촌활력증진지원 시범사업 앵커조직과 함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민관협력의 모범 사례로 언급되기도 했다.


    이어진 이사회에서는 27일 개최되는 ‘제12회 보건복지부장관기 전국한의사축구대회’ 안건을 상정하고 선수명단을 확정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한의사들의 친목과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중요한 행사로, 많은 한의사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메디팜보드(대표 이미경)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한의원 전용 TV방송 송출 도입도 논의됐다. 한의원의 진료 시간 중 방송을 송출해 한의학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프로그램으로, 한의학의 효능과 가치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