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락경혈학회, 21일 제3차 온라인 학술아카데미 개최

기사입력 2024.10.14 16:3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학 연구와 교육현장에서 ChatGPT의 다양한 활용방안 소개
    김재효 회장 “연구자 및 한의사들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 다룰 계획”

    온라인학술.jpg

     

    [한의신문] 경락경혈학회(회장 김재효)가 21일 ‘한의연구, 교육, 행정을 아우르는 개인 비서: 바쁜 연구자를 위한 ChatGPT 활용법’을 주제로 기초연구자와 임상 한의사가 함께하는 제3차 온라인 학술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임정태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아카데미는 △ChatGPT의 교육 및 연구현장에서의 활용’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교육학 교실 이민정 연구원) △ChatGPT API를 활용한 평가 반자동화 수행 및 변증교육 도구개발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이원융 교수) 이라는 주제를 통해 한의학 연구와 교육현장에서 ChatGPT의 다양한 활용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임상 한의사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을 활용해 ZOOM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경락경혈학회 회원의 경우 3회 이상 참석시 ‘경락경혈학회 학술아카데미 이수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희망자는 신청서 링크(https://qrco.de/bcxfgI)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강의를 기획한 김재효 회장은 “이번 강연에서는 ChatGPT를 활용한 연구 생산성 향상 방법과 효율적인 교육 도구로서의 가능성을 탐구할 것”이라며 “연구자 및 한의사들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들을 다룰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총 4회로 계획돼 세 번째를 맞이한 경락경혈학회 학술아카데미는 상반기에 ‘한의학과 뇌과학의 만남’과 ‘한의학 실습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AMSRC) 및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KMCRIC)의 공동후원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