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한방병원, 베트남 달랏 한의진료센터서 진료

기사입력 2024.10.08 16:4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강형원 교수 등 의료팀 방문해 현지인 100명에게 한의의료서비스 제공
    달랏시 부시장 등 관계자들과 한의진료센터 운영 방향 논의 진행

    원광대1.jpg

     

    [한의신문] 원광대학교 한방병원(병원장 이정한)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베트남 달랏시 한의 진료센터에서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의 진료를 시행, 100명의 환자를 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료는 베트남 현지 시민들에게 양질의 한의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원광대 한방병원은 베트남 현지 환자들에게 한의 치료법을 소개하고 한의학적 진단과 치료로 많은 환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진료에서 강형원 교수가 이끄는 의료팀은 환자들의 증상을 꼼꼼히 파악하고 베트남 특화 치료법을 제시해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현지 관계자들은 한국 한의학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

     

    원광대2.jpg

     

    강형원 교수는 현지 주민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한의치료를 전하며 큰 보람을 느낀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7년째 이어지는 달랏-원광 한의 진료센터의 노력이 한의학을 더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따뜻한 지지를 보내준 달랏시 및 보건센터, 그리고 함께해 준 원광대 한방병원 진료팀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방문에서 원광대 한방병원 김택수 사무국장과 원광대 운영 장흥통합의료병원 설승환 사무국장은 달랏시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향후 한의진료센터 운영 방향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