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서 한의약 테마 야시장 ‘한방수라간 한마음잔치’ 개최

기사입력 2024.09.27 10:4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사상체질에 따른 먹거리 구성 및 다양한 한의약 체험 등 제공

    한방수라간.jpg

     

    [한의신문] 제천역전한마음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27·28일, 10월4·5일에 역전한마음시장 일원에서 한의약과 뉴트로를 테마로 한 야시장 ‘한방수라간 한마음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한의약(사상의학)과 뉴트로를 컨셉으로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를 구성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건강하고 즐거운 한의약 야시장을 기획했다.

     

    야시장의 핵심인 먹거리는 역전시장 상인들이 단합해 사상체질(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에 따라 총 30여개의 메뉴를 구성하고 메뉴판도 4가지 색으로 구분해 체질에 따른 추천 먹거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놀거리로는 역전한의원(이혈테라피), 약초를 활용한 어린이체험, 추억의 먹거리, 할매니얼 마켓, 추억의 오락실 등을 운영해 방문객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특히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방문하면 인생네컷 사진을 1회 무료로 촬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볼거리로는 상인회 난타공연, 청소년댄스, 버스킹, 마술공연 등의 다양한 문화공연과 대장금, 이제마, 장사꾼 복장의 진행요원들이 야시장에 상주하며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깜짝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역전한마음상인시장회는 “지역 대표 축제인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기간에 진행하는 야시장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방문해 건강과 즐거움을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