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의약자원 기반 약초교실 심화과정 성황리 종료

기사입력 2024.09.24 10:1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고령화 시대 맞춤형 한의약 교육, 제주 약용자원 재조명
    제주한의약연구원 “높은 만족도와 재참여 의사 확인”

    제주심화.png

     

    [한의신문] 재단법인 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이 주관하는 ‘제주 한의약자원 기반 약초교실(심화과정)’이 지난 2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강의는 7월22일부터 9월2일까지 33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강의는 고령화 시대에 맞춰 한의약 자원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제주도민에게 제주에서 자생하는 약용자원에 대한 이해와 활용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통해 강의의 성과를 확인 할 수 있었다. 강의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86.96점(100점 만점)으로, 강의 내용의 질과 강사의 전문성, 그리고 강의 진행 방식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강의 종료 후 실시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7%인 20명이 강의 전반에 대해 ‘매우 만족’또는 ‘만족’이라고 응답하였으며, 응답자의 91%인 21명은 강의를 지인에게 추천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재참여의사 항목에서 전 수강생이 ‘관련 강의를 다시 듣고싶다’고 응답함으로써 향후 유사한 강의가 개설되면 높은 수강 의사를 나타냈다.


    송민호 원장은 “이번 강의는 수강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성공의 요인 중 하나였다”며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향후 더 발전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구원에서는 이번 강의를 통해 교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