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들이 영덕 하이웰니스 페스타에 참가해야 할 10가지 이유”

기사입력 2024.09.23 14:5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사를 위한, 한의사에 의한, 한의사의 행사로 자리매김했으면 하는 바람
    경북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의 국민야영장에서 10월 3일부터 6일까지 펼쳐져

    김봉현 수석님.png


    김봉현 원장

    경북한의사회 수석부회장 

    안동부부한의원장


    드디어 세 번째로 경북 영덕에서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 동안 하이웰니스 체험페스타가 개최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시적으로 그칠 축제정도로만 치부하던 그 행사가 생각보다 뜨거운 반응과 함께 점점 더 큰 규모, 더욱 다채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 행사를 처음 치룰 때만해도 주변 한의사 동료들에게 강력히 권하지를 못했다. 


    그 이유는 처음 시작하는 행사이기도 했지만 영덕 창수면에 위치한 여명 명상센터에서 개최되는 터라 교통도 불편하고 도로사정도 좋지 못하였을 뿐 아니라 행사가 어떤 식으로 진행될 지에 대한 감이 잡히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첫해 행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치러졌으며 이어서 개최된 작년 행사는 장소를 바꾸어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국민야영장에서 개최됐다. 


    이곳에서는 첫해보다 교통사정이 좋아졌을 뿐만 아니라 행사장 면적이 넓어져서 보다 다채롭고 큰 규모의 행사진행이 가능했다. 페스타는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페스타를 준비하는 경북한의사회 부회장으로서 최소한 올 행사만큼은 한의사들이 많이 참여하고, 참관하여 이 행사가 한의사를 위한, 한의사에 의한, 한의사의 행사로 자리매김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런 만큼 이 행사에 한의사들의 참여가 매우 필요하고 중요하다. 이에 이번 페스타에 한의사들이 참여해야 할 10가지의 이유를 간략히 소개해 보고자 한다. 


    영덕.png


    한의사가 50% 이상 점유율을 갖는 유일 축제


    첫째, 영덕 웰니스 페스타는 전국에서 아니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의사들이 주도하는 축제이다. 전국에 한의약과 관련된 다양한 축제들이 있지만 한의사가 50%이상의 점유율을 가지는 축제는 이 행사가 유일하다고 생각한다. 


    둘째, 경북도청은 물론 영덕군은 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의지가 매우 강하다. 그들은 한의약이야말로 진정한 웰니스 관광의 가장 소중하고 특별한 컨텐츠라는 점을 제대로 인식하고 있다. 지방소멸시대에 영덕군이 발전할 수 있는 길은 전국 최고의 웰니스 관광지로 인정받는 것을 절실히 인지하고 있다. 그만큼 기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의사들이 페스타에 큰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셋째, 이번 행사에는 피부레이저 부스, 초음파유도 약침술 부스, 한방미용치료 부스, 피부미세다륜침시술(MTS), 비내시경, 침스밴드 등 최신 트렌드가 되고 있는 각종 치료 부스들이 참여한다. 이에 최근 한의계가 선도하는 치료기법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좁은 한의원에서 정보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했거나 실제 치료하는 것을 보고 싶은 한의사라면 이 페스타에 참여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넷째, 올 행사에서는 맥진 부스, 홍채진단 부스, 체열진단 부스, 폼체커 부스, 마음건강진단 부스(HRV) 등 한의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진단기기들을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다. 양방 진단기기에서 잡아내지 못하는 각종 기능성 질환들을 진단하고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다면 이 역시 양방의 정기검진 시스템을 한의약적 관점에서 도입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20240823105943_15401dc2df7d77dba18e1ae473199da8_6ubu.jpg


    10월 6일(일) 경북한의사회 보수교육도 실시


    다섯째, 한방비만학회, 체질별다이어트, 발효해독부스, 당뇨패치 등 대사성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전국 다수의 한의사들도 참여하기에 비만과 당뇨, 성인병 등 대사성질환 치료를 체험할 수 있다. 대사성 질환치료에 한의약이 얼마나 큰 장점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여섯째, 10월 6일(일)에는 경북한의사회 보수교육도 실시된다. 이번 보수교육에서는 피부레이저학회에서 피부레이저 치료 강의와 한방비만학회의 비만 치료 강의가 진행된다. 보수교육 장소는 영덕 하이웰니스 페스타에서 자동차로 9분여 거리에 있다. 페스타에 참여도 하고 보수교육 평점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다. 


    일곱째, 한의사의 진료를 통해 명상요법, 동의보감 기공요법 등의 신경정신과 질환을 치료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경희대 신경정신과 김종우 교수님과 동의대 김경철 교수님이 참여해 다양한 신경정신과 질환을 한의약으로 치료할 수 있음을 선보인다. 


    여덟째, 이번 행사의 특이점은 한의약의 주도로 요가, 명상, 아유르베다가 함께 질병치료에 참여한다는 것이다. 즉, 한의사들의 예진을 통해 진단, 치료, 체험 등의 부스에 오더를 내면 그런 부스에 방문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어서 명상과 요가, 아유르베다 등의 치료사들을 한의사들과 원팀으로 만들고자 한다. 


    양방에 방사선사, 물리치료사, 임상병리사 등이 있다면 한의사들은 이런 치료사들에게 오더를 내리고 치료를 하는 모델을 만들어 나간다면 환자의 치료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의의료기관의 주요 임상기법 상세 소개


    아홉째, 이번 페스타에서는 틀정요법, 추나요법, 턱관절교정기법 등 최근 한의원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바른 자세와 관련된 치료법들이 선보인다. 자세와 관련된 진단법인 폼체커와 체열진단을 통해 그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김용태 원장님은 한의약의 틀정요법을 활용해 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치료할 예정이다. 


    열째,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바닷가의 소나무밭을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치유의 기회를 맞을 수 있다. 시원한 바닷바람, 소나무밭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를 접하게 되면 답답해진 가슴이 뻥 뚫리고, 무거웠던 머리가 어느새 시원해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열 가지의 이유만으로도 서울에서 영덕까지의 거리는 숫자에 불과할 것이다. 방문 이후에 느낄 그 가치는 결코 돈으로 바꿀 수 없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10월 3일부터 6일까지 펼쳐지는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페스타의 매력을 꼭 느껴보시길 당부 드린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