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한방병원, 제3주기 한방병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기사입력 2024.09.11 17:2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오는 2028년 9월까지 4년간 유효…향후 ISO 국제인증도 추진

    인증1.jpg

     

    [한의신문] 원광대학교 한방병원(병원장 이정한)이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실시한 제3주기 한방병원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의료기관으로 하여금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해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다.

     

    원광대 한방병원은 제3주기 인증조사에서 기본가치체계·환자진료체계·지원체계 3개 영역, 11개 장, 32개 범주, 58개 기준, 253개 조사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오는 20289월까지 4년간 유효한 한방병원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전북 지역에서 2주기 인증에 이어 3주기 한방병원 인증을 획득한 기관은 원광대 한방병원이 유일하다.

     

    이와 관련 이정한 병원장은 “2주기 인증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 안전과 의료 질 관리, 감염 관리 등을 중점으로 병원 전체 직원이 합심해 이뤄낸 성과라서 더욱 의미가 크다추후 ISO 국제인증을 획득해 병원 경영 시스템을 체계화하고, 환자 만족 서비스를 전문화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9일 원광대학교 한방병원에서는 이정한 병원장과 오도철 원광학원 상임이사, 황진수 원광대학교 부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