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행가래, 강원’ 연합 봉사활동 실시

기사입력 2024.09.10 09:1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혁신도시 공공기관 연합 지역사회 상생발전 위한 봉사활동 펼쳐

    1.png

     

    [한의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하 건보공단)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9일 원주시 원인동 남산근린공원에서 강원원주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및 원주시와 합동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따뜻한 추석명절 분위기를 전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적 가치 공동추진 프로젝트 행복가득 가치충만 미래발전, 강원으로 뭉친 원주시,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 활동의 명칭인 행가래, 강원에서 행가래행복가득, 가치 충만, 미래 발전을 뜻하는 약칭으로, 참여한 공공기관들이 화합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이라는 가치 아래 동반성장을 이끌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은 건보공단의 이동 세탁 차량을 활용해 독거노인 등 주거취약계층 대상의 의류 및 침구 세탁 봉사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봉사, 노래자랑 행사, 체험공간 운영 등의 다양한 구성으로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었다.

     

    특히 여러 체험행사 가운데서도 지역사회 내 환경보호 인식 확산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커피찌꺼기를 새활용(upcycling)한 커피박 화분에 다육이 심기 체험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남부명 건보공단 경영지원실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원주 지역주민들에게 작은 행복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원주시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원주시 및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