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서 한의약 접목한 체험의 장 열린다

기사입력 2024.08.14 09:5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오는 24~26일 대구 EXCO서 ‘2024 K-메디웰니스 페스타’ 개최
    ‘한의약, 웰니스를 探하다’ 주제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24·25일에는 ‘한의학 학술대회(보수교육)’도 진행

    대구예고 (1).png

     

    [한의신문=강준혁 기자] 대구에서 한의약을 직접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열린다.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 주최, 대구광역시한의사회(회장 노희목)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경상북도 후원으로 이뤄지는 ‘2024 K-메디웰니스 페스타’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대구 EXCO 서관 2홀 B에서 개최된다.

     

    ‘한의약, 웰니스를 探하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의료관광 선도도시 대구에서 한의약을 중심으로 한 新 웰니스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서는 한의약을 통해 일상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운영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한의체험관 △K-뷰티관 △K-웰니스 문화관 △한의약산업관 등 다채로운 체험들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 또한 △천연 아로마 젤파스 만들기 △쑥비누 만들기 △천연가습기 만들기 △자개 공예 △천연로션 만들기 △한방샴푸 만들기 △백화차 만들기 등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만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가득하다.

     

    대구예고 (2).png

     

    한편 대구시한의사회는 이번 행사 기간 중 24·25일 양일간 ‘2024 대구시한의사회 한의학 학술대회(보수교육)’도 개최한다. 학술대회는 △슬관절의 초음파진단과 약침시술(오명진 금강한의원장)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교육 △당신의 비만클리닉을 업그레이드 하세요(송미영 더리셋한의원장) △피부레이저 의료기기의 종류와 안전한 사용(곽도원 광진경희한의원장) △한의원에서 저선량 엑스레이 사용에 대한 전망(안남도 대한한의영상학회 부회장)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요추·추간판·탈증의 진단 및 치료(이현종 대구한의대 교수) △개원가 추나요법의 안전한 활용(김규섭 고려H한방병원장) 등 한의사 회원들이 궁금해하는 주제로 이뤄질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