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 창원FC 선수단 대상 재능기부 특강

기사입력 2024.08.07 13:2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팀워크 향상과 체력·건강관리 등 유익한 강의로 ‘큰 호응’

    조명래2.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이 7일 남해군 국민체육센터에서 전지훈련 중인 창원FC 선수단 등 관계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특강을 실시했다.

     

    승리를 위해 창원FC가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강연은 팀워크 향상과 선수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으며, 특히 법학박사이자 한의학박사인 조명래 제2부시장이 선수들의 체력 향상과 건강 관리, 조직력 향상을 위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재능기부 강사로 나섰다.

     

    이날 조명래 제2부시장은 가장 먼저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구단이라는 창원FC의 비전을 선수단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시민의 사랑을 받는 구단이 되기 위해 창원FC 선수단 개개인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질문을 던지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또한 팀워크 강화를 위해 목표의 설정과 공유,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한 조직 구성, 긍정적인 팀 환경 유지를 위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선수의 체력·건강 관리, 부상 예방 등 유용한 자기관리법과 긍정적인 태도가 미치는 영향도 전달했다.

     

    조명래1.jpg

     

    특강이 끝난 후 선수 한명 한명과 악수하면서 격려한 조 부시장은 남은 기간 다치지 말고 자신감을 바탕으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FC 주장 이현성 선수는 부시장님께서 직접 특강을 해주셔서 동기부여가 많이 되었고 후반기에는 최고의 팀워크로 승리하기 위해 팀원들과 잘 소통하며 좋은 결과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