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보의의 응급대처 역량 교육, 온라인으로도 실시

기사입력 2024.08.02 17:3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공한협, 8월 특강 ‘성인 심폐소생술과 응급의약품’ 편 오픈
    심수보 회장 “한의사, 돌발 상황에서 최선의 처치할 수 있어야”

    c374d13a-5207-49c6-9cc9-b486af588e33.png


    [한의신문=강현구 기자] 대한공중보건한의사협의회(회장 심수보·이하 대공한협)는 지역 응급대처 역량 강화를 위해 ‘성인 심폐소생술과 응급의약품’을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대공한협은 지속되고 있는 지역 의료공백 및 응급상황에 대처하고자 공보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3권역에 걸쳐 기본술기, 병동관리, 응급처치 등 ‘BCS(Basic Clinic Skills)’에 대한 실습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8월 특강은 이에 대한 일환으로, 성인 심폐소생술 및 응급의약품을 중심으로 구성, 김준석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한방내과전문의가 강사로 나서 △AHA(미국심장협회)의 Basic Life Support Algorithm △응급의약품 △전문소생 술기를 통해 보건의료기관 또는 1·2차 의료기관에서 마주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전문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심수보 회장은 “의료기관에서는 언제든지 심정지 상황을 마주칠 수 있으며, 의료인으로서 환자의 생명을 지킬 의무가 있는 한의사는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최선의 처치를 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번 강의는 심폐소생술 시연영상들도 포함돼있는 만큼 모든 한의사들에게 추천하며, 이를 통해 일반 소생술뿐만 아니라 한의의료기관에서 한의사가 시행해야 할 전문소생 술기도 익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특강은 일반 한의사회원들도 하베스트 홈페이지(www.havest.kr)를 통해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생들을 위해 ‘미리보기’ 및 ‘강사 인터뷰’ 등도 수록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