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한의대-中 절강성 중의약대, 학생 교류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24.08.02 16:5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경희대 한방병원 및 지역 한의원 참관…한의학 진료 방법 및 체계
    고성규 학장 “향후 지속 발전 가능한 관계 구축 및 협력 증대 희망”

    경희대1.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중국 절강성 중의약대학 학생 18(인솔교사 2)이 지난달 8일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고성규)의 학생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본격적인 프로그램 진행에 앞서 열린 개소식에서 고성규 학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중국 절강성 중의약대학 학생 교류 프로그램을 계기로 향후 경희대 한의대와 중국 절강성 중의약대학이 더욱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발전적 관계를 이어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문한 중국 절강성 중의약대학 학생들은 약 한 달간 경희대 한의대에 머물며, 경희대학교 한방병원에서 각과별 진료를 참관하는 한편 지역 한의원들을 방문해 진료과정을 살펴보고 궁금한 부분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은 경희대 국제교육원에서 한글 교육을 받고, 수료증을 받기도 했다.

     

     

    경희대2.jpg

     

    한 달간의 일정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에는 경희대 한의대 이상훈 국제한의학 교육실 원장, 차웅석 학과장, 정지훈 교수, 전천후 교수, 황정은 선생(통역담당) 및 학생 도우미로 활동했던 예과 1학년 서현서 학생과 절강성 중의약대학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 지난 한 달 동안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면서 느낀 부분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Dingli Zhang 학생은 한방병원 실습 및 지역 한의원 방문이 특히 기억에 남는다면서 한의학의 진료 방법과 체계를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