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정보원 염민섭 신임 원장 임명

기사입력 2024.07.18 10:5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정신건강정책관, 장애인정책국장, 노인정책관 등 역임

    [한의신문]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신임 원장에 염민섭 전 노인정책관을 임명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은 보건의료정보의 표준 마련 및 인증 업무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전자의무기록의 품질 향상과 환자안전, 진료의 연속성 지원 등 보건의료정보화 추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신임 염민섭 원장은 광주 정광고(1984), 전남대 행정학 석사(1992), 콜로라도주립대학교 행정학 석사(2007), 차의과대학교 보건학 박사(2019) 등을 거친 후 제39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염민섭.png

     

    이후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정책관, 장애인정책국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쳐 지난해 4월부터 노인정책관을 맡아 왔다.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원장으로는 이달 17일부터 2027년 7월 16일까지 3년간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염민섭 원장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바이오헬스 분야 발전의 중추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보건복지부는 “보건복지 분야 정보화 추진 및 보건산업 육성 등 관련 분야의 풍부한 공직 경험을 갖춘 신임 원장이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을 안정적으로 운영하여 국민 건강증진과 보건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임 원장 임명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 면접심사를 거쳐 보건복지부장관이 임명하는 절차로 진행됐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