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슬기로운 청렴생활! 청렴주간 운영

기사입력 2024.07.17 16:2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청렴은 재미없다고?’ 적극적 참여 유도하는 체험형 청렴 프로그램 구성

    111.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이하 심평원)1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5일간 임직원 청렴의식 내재화 및 건강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2024년도 HIRA 청렴주간(Week)’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렴주간은 전직원 청렴교육 및 청렴서약식 안심신고변호사에게 대신 물어봐드립니다 도전! 청렴 골든벨 청렴 룰렛을 돌려라 등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형 청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강중구 원장은 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기관의 혁신과 성장을 위해서는 청렴 문화 내재화가 필수적이기에 전 직원의 적극적인 청렴활동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인성 상임감사는 참여형 청렴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문화가 자연스레 정착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은 심평원은 청렴문화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기관장 주재 반부패추진단 운영을 강화하고 심층 인터뷰(F.G.I) 청렴 숏폼 공모전 본부 대상 찾아가는 청렴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내부체감도 향상을 위한 전 직원 아이디어 공모전 반부패 법령 인식률 조사 챗봇을 활용한 청렴 퀴즈 등 임직원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참여형 청렴 활동을 앞으로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