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영천 중학생 대상 ‘2024 꿈 찾기 진로캠프’ 개최

기사입력 2024.07.17 16:2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학과 등 9개 학과 전공 체험…“자신의 꿈과 끼 찾을 수 있기를”

    체험.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16일 삼성캠퍼스에서 영천지역 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에 대한 이해와 진로 및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4 꿈 찾기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영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대구한의대학교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진로캠프는 중학생 587명을 대상으로 대학 학과 전공체험과 4차 산업 프로그램 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한의학과의 한의사 직업체험을 비롯해 간호학과의 간호학과 실습체험 물리치료학과의 물리적 인자 치료 및 관리운동 탄력테이핑체험 임상병리학과의 혈액진단검사 체험 반려동물보건학과의 반려동물 직업체험 화장품공학부의 나만의 화장품 만들기 항공서비스학과의 항공사 직업체험 재활치료학부의 메타버스와 재활헬스케어 메디푸드HMR산업학과의 무알콜칵테일 만들기 등 9개 학과 전공을 체험했다.

     

    또한 메타버스, 인공지능, 스마트 팩토리, 1인 미디어방송, 3D프린팅, 드론비행과 코딩 등 4차 산업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특히 1인 미디어방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대학에서 구축한 방송스튜디어실에서 아나운서와 카메라촬영 등을 직접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도 함께 가졌다.

     

    박동균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장(대외교류실장)대구한의대에서는 특화된 전공체험과 4차 산업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번 꿈 찾기 진로캠프처럼 한곳에서 다양하고 집중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영천지역 청소년들의 자유학기제와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영천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를 2017년도부터 8년 연속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꿈 찾기 진로캠프와 진로교사협의회 및 관리자 연수, 학부모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