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으로 만성질환·뇌졸중 예방하고 관리하세요∼”

기사입력 2024.07.10 09:1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서울시 중구, ‘한의약 웰빙 교실’ 운영…이달부턴 경로당 직접 방문

    웰빙.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서울 중구가 구민들의 만성질환과 뇌졸중 예방 및 관리를 위해 한의약 웰빙 교실을 운영한다.

     

    중구는 중구 노동자지원센터, 대한노인회 중구지회 등 관련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장시간 노동으로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직업군 및 어르신 등 건강관리 지원이 필요한 구민을 발굴해 한의약 웰빙 교실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한의약 웰빙 교실은 한방 기공체조 수업을 통해 통증으로 굳어진 관절 스트레칭법 실습과 올바른 자세 교정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중풍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 학습과 함께 연잎밥 만들기 실습, 어성초 효능 학습 및 어성초 샴푸바 만들기, 심폐소생술 및 응급 처치 요령 등 참여형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6·7월에는 관내에서 근무하는 봉제근로자, 요양보호사, 미화원 등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부터 9월까지는 중구 소재 50개소 경로당 중 참여를 원하는 기관의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한의약 웰빙교실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경로당 어르신 대상으로는 긴장성 두통과 어깨, 다리, 허리 통증 및 근육경련과 같은 다빈도 통증질환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스티커침과 탄력밴드 시술, 한의약 건강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중구보건소 관계자는 만성질환과 뇌졸중은 예방과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면서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구민들이 건강한 일상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