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글로벌 연구 전문인력 특성화 교육 수료식 개최

기사입력 2024.06.28 17:2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제주한의약연구원, 한의약산업 진흥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한의신문] 재단법인 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은 지난 6월 17일부터 2주간 수행된 2024년 한의약 글로벌 연구 전문인력 양성 특성화 교육에 대한 수료식을 2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한의과대학 전공을 이어가고 있는 실습생들에게 평소 관심 있던 한약재의 성분분석과 다양한 효능검증의 이론 및 실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약초교실과 기관행사에 직접 참여토록 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지역사회 공헌과 사회적 책무를 체험케 했다.

     

    교육과정에 참여한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 김성은 학생과 하재운 학생은 “직접 연구에 참여하여 평소 관심 있던 한약재의 성분과 효능에 대해 많은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면서 “한의약산업 진흥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고 있는 제주한의약연구원 식구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수료 소감을 밝혔다.

     

    제주한의연.jpg

     

    송민호 원장 “세계적으로 보건대체의학이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한의약은 이러한 시장 흐름에 중요한 구심적 역할을 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 한의약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한의약 전문인력 양성과 기술발전 연계가 반드시 필요하고 이를 위해 연구원은 지역산업 육성과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2021년 제주한의약연구원과 부산대학교 한의과전문대학원이 한의약 산업화 관련 연구인력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이뤄졌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