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하망동, ‘건강하망! THE 한방체험+’ 성황리 개최

기사입력 2024.05.20 09:3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부부한의원·수한의원 재능기부 참여
    한의진료 및 약초전시, 한방차, 약초주머니 체험 등

    [한의신문=주혜지 기자] 영주시 하망동과 주민자치위원회가 18일 개최한 ‘건강하망! THE 한방체험+’ 행사가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됐다.


    지역 주민들의 화합과 건강을 위해 개최한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가 경상북도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추진됐다.

     

    하망.jpg

     

    부부한의원과 수한의원이 재능기부로 참여했고 보건소, 하망동 건강위원회, 한국미래산업고, 경북전문대, 성남교회 등 여러 기관·단체들이 함께 힘을 모아 행사를 풍성하고 알차게 준비했다.


    하망동 주민들의 화합과 건강을 위한 ‘건강하망! THE 한방체험+’ 행사는 한의진료를 비롯한 △물리치료 △약초전시 △한방차·약초주머니 체험 △건강마을 만들기 홍보  △손마사지 △네일아트 △어린이집 공연 △지역음악동아리 공연 △주민자치 동아리 공연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내실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우경배 위원장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여러 기관·단체에서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좋은 행사로 치러진 거 같아 기분이 좋다”라고 말했다.


    박미선 하망동장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행사를 준비해주신 하망동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참여 기관·단체에 진심을 감사드린다”며 “지역 주민분들과 소통하며 꿈과 희망이 있는 하망동을 함께 가꾸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