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MART 공식 홈페이지(www.icmart2024.org)를 통해 온라인 제출
[한의신문=주혜지 기자] 대한한의학회(회장 최도영)는 ‘제37회 ICMART 2024’ 국제학술대회의 초록 접수 기간을 오는 6월17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당초 공모 접수 기간은 5월17일까지였으나, 국내 연구자들의 초록 접수 문의 쇄도 및 해외 연구자들의 높은 관심에 비해 초록 접수기간이 촉박해 ICMART 본부측에서 이를 고려하여 초록 제출 기간 연장을 최종 승인했다.
대한한의학회 관계자는 “5월 13일 기준 100여 편이 넘는 초록이 접수되는 등 국내 연구자 및 일반 회원들께서도 증례보고를 제출한 상황”이라며 “학생들도 전국한의과대학생연합회를 중심으로 포스터 발표 및 어워드 참여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대한공중보건한의사협회, 대한한의과전공의협의회를 중심으로 공보의, 전공의의 초록제출 및 참여를 독려하고 있는 만큼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번 ICMART 2024 학술대회는 ‘통합의학 헬스케어의 미래-침술, 의과학 및 기술의 융합’이라는 주제로 제주 신화월드 랜딩컨벤션센터에서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카테고리는 △Basic Research △Clinical Research △Herbal Medicine △Medical Device*Digital Healthcare △Others로ICMART 공식 홈페이지(www.icmart2024.org)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문 리뷰어 패널 평가 및 과학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논문은 ICMART 학술대회에서 발표되며, 선정된 논문에 대해서는 △ICMART 과학상(1000유로 상당) △젊은 과학자상(500유로 상당) △포스터상(250유로 상당) 등이 수상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한편 ICMART 국제학술대회는 키노트스피커 3명·스페셜강연자 13명을 초빙했으며, 한국한의약진흥원 사업단도 연구성과회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해외 연구자들에게 Medical Tour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한의협, ‘한·양방 난임치료 공개토론회 개최’ 공식 제안
- 2 국가 의료AI 데이터센터 추진…원주 거점으로 ‘소버린AI’ 속도전
- 3 조선의 히포크라테스 ‘유이태’의 생애 드라마로 부활 예정
- 4 한의사 X-ray·소방병원 한의과 추진…한병도 의원, 민주당 원내대표로 선출
- 5 “막막하다는 한약 처방, 길을 제시하고 싶었다”
- 6 보험사만을 위한 ‘향후치료비 박탈’ 개악 즉각 철회!!
- 7 일반식품, ‘캡슐·원료명 전략’으로 ‘건기식 둔갑’…소비자 구분 어려워
- 8 대한한의학회, 제 24회 학술대상 및 제9회 미래인재상 시상
- 9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에서의 한의사의 역할은?
- 10 “한의계 현안 논의 위해 정례적 소통 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