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의 초음파 사용 확대 향해 나아가는 마중물되길”

기사입력 2024.05.17 13:2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DB Academy서 ‘초음파 유도하 약침 다빈도 포인트’ 2차 교육 진행
    김기병 원장, 이론 및 실습 강연 진행…‘완벽히 익힐 때까지 꾸준한 실습’ 강조

    초음파1.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동방메디컬(대표 김근식)과 HAVEST의 운영사인 ㈜7일이 의료기기를 활용한 국내·외 한의학 및 통합의학 교육 확산을 위한 ‘DB Academy’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12일 오프라인 인클래스 핸즈온 실습이 개최됐다.


    이번 강연은 지난 3월10일 ‘초음파 유도하 약침 다빈도 포인트’를 주제로 진행됐던 김기병 참솔한의원장(유성구한의사회장)과 대전시한의사회 소속 9명의 부강사들이 참여한 두 번째 트레이닝으로 이론 강의 중심의 프리클래스, 시연과 함께 실습 중심의 인클래스, 복습이 가능하도록 포스트클래스까지 제공하는 블렌디드 코스로 구성됐다.


    ‘DB Academy’에서는 보다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 HAVEST를 통해 ‘실습 전 교육인 Pre-class’을 제공해 참여자들이 초음파 시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In-class 시연과 실습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고, 이후 3∼4명이 1조를 이뤄 핸즈온 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16일부터는 현장 핵심강의, 시연, Q&A 원 포인트 레슨이 포함된 실전 팁을 복습할 수 있도록 현장 녹화본을 중심으로 하는 Post-class가 45일간 이번 프로그램 등록자에게 제공되고 있다.


    초음파2.jpg


    이날 김기병 원장은 강연을 통해 “모든 한의사가 초음파를 사용했으면 좋겠다”면서 “지난 강의에 이어 이번 강의에도 참석한 한의사 회원들께서는 이 수업이 초음파 사용 확대를 향해 나아가는 마중물로 생각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이어 “이번 강의를 계기로 앞으로 더욱 많이 실습하고, 약침 실습에 대해 두려워하지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하나라도 더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7일 관계자는 “김기병 원장의 초음파 유도하 약침 프로그램에 대한 학습자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면서 “6월까지 진행되는 ‘DB Academy’를 통해 많은 한의사들이 모든 강사들이 말하는 ‘완벽히 익힐 때까지 꾸준한 실습’을 이어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초음파3.jpg


    ㈜동방메디컬과 ㈜7일 하베스트는 앞으로도 의료기기 제조 및 유통 역량, 교육지원 역량을 통해 국내·외 한의 및 통합의료 분야 임상가들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다음 ‘DB Academy’는 오는 6월2일 ‘초음파 스캔 트레이닝 Abdomen’을 주제로 이제원 BM한방내과한의원장(수성구한의사회 총무이사)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