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한의전, 조가영 아모레퍼시픽 부장 명사 초청 특강 개최

기사입력 2024.05.17 11:0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화장품 연구의 한의학 활용 방안 등 경험 생생히 전달
    임상 이외 분야… 선배한의사로서 진로 조언도

    부산아모레.png

     

    [한의신문=주혜지 기자]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원장 신병철)은 ㈜아모레퍼시픽 조가영 부장을 연자로 초청, 2024학년도 제1회 명사초청특강을 지난달 25일 한의학전문대학원 1층 동제홀에서 개최했다.


    조가영 ㈜아모레퍼시픽 Research & Innovation Unit 부장은 ‘화장품 연구 개발 분야 소개’를 주제로 한의학전문대학원 학생과 교수 약 150여 명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조언과 기업에 근무하는 한의사로서의 경험을 생생하게 들려줬다. 


    이날 특강에서 조가영 부장은 ㈜아모레퍼시픽의 현황과 한방 화장품과 관련된 주요 연구 분야, 향후 한방 화장품 개발의 방향 등을 소개하였다. 특히 한의사로서 기업에 취업하게 된 계기, 입사 후 한의사로서 역할, 애로사항 및 고민, 화장품 연구에서 한의학의 활용 방안 등에 대해 그간의 경험을 공유하였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서 주안점 등에 대해 선배 한의사로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특강이 끝난 후 학생들로부터 한방 화장품 개발 소재 탐색 방법, 한방 화장품 개발 시 주요 고려 사항 등 다양한 질문에 대해 화장품 개발 실무자 및 한의사 선배로서 본인의 견해를 답변하여 주었다. 강연을 통해 참석자들이 연구 개발 기업 내에서의 한의사 및 한의학의 역할, 그리고 임상 이외 분야의 다양한 진로에 대해 보다 폭넓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의 명사초청특강은 다양한 분야의 한의계 및 비한의계 명사를 초청하여 학생들에게 폭넓은 경험과 철학을 전달함으로써 한의학 연구자로서 자질 함양 및 사명감을 고취시키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한의학전문대학원 설립 초기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