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한의약정책관에 이창준 국장 발령

기사입력 2019.02.15 11:5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행시 37, 보험정책과장·보건의료정책과장 등 요직 섭렵

    박종하 한의약산업과장은 국립외교원 교육 훈련 파견 근무

     

    이창준 국장한의약정책관에 이창준 국장(56세, 행시 37회)이 임명됐다. 보건복지부는 15일 주요 국장급 인사를 발표했으며, 발령일은 18일자다.

     

    이번 인사에 따르면, 보건의료정책실 소속 이기일(행시37) 보건의료정책관, 노홍인(행시37) 건강보험정책관, 임인택(행시37) 보건산업정책국장 등이 대부분 유임된 가운데 이창준 국장이 한의약정책관에 임명됐다.

     

    이창준 국장은 경북 안동출신으로 한국외국어대 행정학과를 졸업(83학번)했으며, 이후 행정고시(37회)를 통해 공직사회에 발을 들여 놓았다.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사무국에 파견됐다 이번에 한의약정책관으로 발탁된 이 국장은 보험급여과장, 기획조정담당관, 보험평가과장, 의료자원정책과장, 보건의료정책과장, 인구정책과장, 보험정책과장, 질병관리본부 감염관리센터장 등 복지부내 주요 요직을 두루 섭렵했다.

     

    또한 이번 인사에서는 곽숙영 사회서비스정책관(행시36)이 인구정책실 노인정책관으로 발령받았으며, 사회서비스정책관 이강호(행시37) 국장, 인구아동정책관 고득영(행시37) 국장 등이 신임 보직에 발령됐다. 염민섭(행시39) 국장은 질병관리본부 감염병관리센터장에 배치됐다.

     

    또 이재용(행시38) 감염병관리센터장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고위정책과정), 박종하 한의약산업과장은 국립외교원, 김금찬 건강보험분쟁위원회 사무국장은 세종연구소에 각각 교육 파견됐다. 이와 더불어 노경희 보험정책과 기술서기관은 국립목포검역소장에, 양진선 보건의료정책과 기술서기관은 국립김해검역소장에, 김동원 정신사회재활과 기술서기관은 국립통영검역소장으로 발령됐다.

     

    한편 이태근 한의약정책관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사무총장으로 자리를 옮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