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상반기 한의약 임산부 건강교실 ‘성료’

기사입력 2024.05.13 16:3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출산 준비, 산후 조리, 육아를 위한 임산부 건강관리 사업 진행

    익산산모지원.jpg

     

    [한의신문=기강서 기자] 익산시보건소(소장 이진윤)‘2024 상반기 한의약 임산부 건강교실6주 과정으로 실시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 가운데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건강교실은 임산부의 출산 준비와 산후조리, 육아를 돕기 위한 한의약 건강관리 사업이며, 지난달부터 7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진행됐다.

     

    교육은 임신 1226주 이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신으로 불규칙한 건강상태에도 불구하고 높은 만족도로 86%의 참여율을 보였다. 특히 익산에 정착해 생활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의 임산부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익산시 가족센터와 연계해 프로그램 참여를 도왔다.

     

    교육은 임신 중 주의사항 태교의 의미 태아의 인지 및 공감 능력 산후 다빈도 질환 예방법 등으로 이뤄졌다. 또한 모유 수유 등 육아 관련 정보 임산부 건강체조 왕실 전통 태교를 체험해 보는 태항아리 만들기도 진행됐다.

     

    한 참가자는 산전 건강관리와 산후 증상에 대한 교육을 비롯해 육아 관련 내용도 알게 돼 정말 유익했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한 모성과 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은 출산과 육아에 대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해 모자 건강 증진 및 아이 키우기 좋은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하반기 사업에도 많은 임산부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