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 지석영 선생 추모사업 추진 ‘공동협력’

기사입력 2024.05.03 17:1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서울시한의사회-중랑구한의사회-충주지씨대종회 업무협약 체결
    오는 6월 15·16일 면목공원 일대서 ‘제1회 지석영건강축제’ 개최

    업무협약.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박성우)와 중랑구한의사회(회장 김성민), 충주지씨대종회(회장 지형수)2일 충주지씨대종회 사무실에서 지석영 선생님 추모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석영 선생의 추모사업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된 것으로, 이들 기관들은 향후 지석영 선생 추모사업 지석영 선생 연구사업 지석영 선생 묘소 정비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서울시한의사회는 지난달 13일 망우역사문화공원 내 위치한 지석영 선생의 묘소를 참배하며, 35대 집행진의 본격적인 회무를 알린 바 있다.

     

    황건순 서울시한의사회 부회장은 서울시한의사회에서는 앞으로 지석영 선생님을 의성 허준에 이어 한의계를 대표하는 인물로 알려나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모든 단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지석영 선생님의 추모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성민 중랑구한의사회장은 중랑구한의사회에서는 오는 615·16일 이틀간 지석영건강축제를 개최, 이 땅에 백신을 처음 도입한 지석영 선생님은 한의사라는 것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나갈 계획이라며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남은 기간 동안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모든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석영=한의사라는 인식이 보다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지석영 선생님 추모사업에도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황건순 서울시한의사회 부회장, 김성민 중랑구한의사회장, 지형수 충주지씨대종회장 등이 참석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