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한국관광공사,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4.04.26 14:4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 및 ‘코리아둘레길 걷기’ 사업 연계 추진

    1.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하 건보공단)은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이하 관광공사)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에 위치한 관광공사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맺고 공동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건보공단의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시범사업과 관광공사의 코리아둘레길 걷기사업을 연계한 코리아둘레길 걷기 인증 행사를 공동으로 추진하게 됐다.

     

    상반기 행사는 53일부터 72일까지 진행되며,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예방형) 참여자가 스마트폰에 두루누비 앱을 설치한 후 코리아둘레길 한 구간을 걷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스마트 워치, 온라인 상품권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하반기에는 9월 중 관광공사의 저탄소여행주간에 맞춰 걷기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건보공단의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예방형)’ 시범사업은 일반건강검진 수검자 중 건강위험그룹에 포함되는 사람(2064)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참여자가 걷기, 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 등 건강 개선 활동을 할 경우 2년간 최대 12만점의 점수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17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박지영 건보공단 의료이용관리실장은 이번 한국관광공사와 추진하는 공동 행사를 계기로 많은 국민들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