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한의약 산업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기사입력 2024.04.26 09:5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전 세계 전통의약 수요 증가로 국가 차원의 한의약 전문가 육성


    한의약전문가.png

     

    [한의신문=기강서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하 진흥원)이 전 세계 인구고령화로 전통의약·보완대체의학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한의약 산업을 이끌어나갈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진흥원은 내달 31일까지 ‘20241차 한의약산업 분야별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하며, 교육은 한약재 조제 및 제조 응용산업 서비스산업 창업 한의약 기초이론 등 6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한약재 과정은 한의약 제조업소(GMP) 제도 안내 등 한약재 생산 가공, 유통 관련 종사자들에게 유용한 내용으로 준비됐으며, ‘조제 및 제조 과정에서는 의료기기의 허가제도 개요와 임상시험 방법 등을 알려준다.

     

    또한 응용산업 과정에서는 한의약 응용 제품 개발 사례를 다루며, ‘서비스산업 과정은 한의과 실손의료보험의 청구와 이해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창업 과정을 통해 창업자를 위한 주요 정부 지원 사업 안내와 한의약 분야 창업사례를, ‘한의약 기초이론 과정에서는 한의학의 현대적 이해와 일반인을 위한 본초, 방제학 등을 다룬다.

     

    정창현 원장은 세계적으로 전통의약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한의약 산업 전문가 양성과 기술 발전이 시급하다면서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한의약 산업 경쟁력과 전문성을 높이고, 한의약의 산업화·표준화·과학화·세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은 한의약 산업 종사자뿐만 아니라 한의약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진흥원 홈페이지(http://nikom.kohi.or.kr)에서 원하는 시간에 수강 가능하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