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한의사회-(주)7일 HAVEST,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4.04.24 16:3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학·통합의학 온라인 교육 활성화 추진 ‘공동협력’

    수성구.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대구 수성구한의사회(회장 최재영)와 온라인 학술 플랫폼 하베스트(HAVEST) 운영사 주식회사 7’(대표 김현호·이하 7)18일 최재영한의원에서 한의학과 통합의학 분야 온라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의사 임상역량 강화를 위한 한의학 및 통합의학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양 단체가 협업해 학술 컨텐츠를 발굴하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수성구한의사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신규 컨텐츠 알림 등의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날 최재영 회장은 수성구한의사회에서는 지난해부터 학술강좌를 개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대구한의대 및 공중보건한의사협의회와의 교류라는 성과로 이어졌다면서 이에 더해 이번 7일과의 업무협약은 이러한 성과에 큰 날개를 단 격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최 회장은 앞으로 7일이 가진 온라인 학술 플랫폼을 활용, 한의계가 더욱 더 세계 보편적 의학 시스템이 되는데 필요한 내용들을 커리큘럼으로 적립해 나갈 예정이라며 더불어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는 현대 한의학에 회원들이 충분히 대응할 수 있도록 양질의 학술강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김현호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수성구한의사회가 필요로 하는 기술적·학술적인 요청을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 진행하는 학술 사업에 대한 양적·질적 다양화를 위해 실질적인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또한 향후 보다 많은 지부·분회와의 협업을 늘리는 등 한의계의 온라인 교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베스트는 현재 다양한 단체와 MOU 체결을 통한 온라인 학술 강의 활성화 및 의료기기 교육 지원 역량을 통해 국내외 한의 및 통합의료 분야 임상가들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