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제179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개최

기사입력 2024.04.22 11:5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우리 아이의 건강·공부·바른 자세에 도움이 되는 한의학 정보 제공
    이광연 원장, 강사로 참여…25일부터 ‘강서구청 유튜브 채널’서 시청 가능

    강서구.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179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 우리 아이 건강, 공부, 바른자세를 위한 필수 치트키!’를 열고, 자녀의 성장과 공부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한의학 정보를 전한다.

     

    이번 강좌는 이광연 원장(이광연한의원)이 강사로 나서 자녀의 성장·두뇌 발육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지압법 바른 자세를 위한 문틀 스트레칭 방법 면역력 증진과 만성피로 해소를 위한 차() 요법 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이광연 원장은 강연을 통해 뇌 발육에 좋은 호두와 잣, 성장에 도움을 주는 고등어와 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머리 중앙, 관자놀이, 목덜미 위 등 주요 부위를 자극해 머리를 맑게 하는 지압법을 소개한다.

     

    또한 서있거나 앉아있을 때 취해야 할 바른 자세와 거북목(일자목) 교정에 도움을 주는 문틀 스트레칭 방법을 전달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오과차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번 강좌는 사전신청 없이 25일부터 누구나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강서구 관계자는 한의학 전문가가 알려주는 약이 되는 음식 정보와 지압법이 자녀의 건강과 학습능력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자기계발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주제의 비타민 강좌를 개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의 장수 교양프로그램인 강서지식비타민강좌는 평생학습의 대중화를 위해 2007년부터 매월 1차례씩 개최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교육지원과(02-2600-6982)로 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