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건강리더, 올바른 건강정보 확산에 ‘앞장’

기사입력 2024.04.22 11:0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국건강증진개발원, ‘2024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 발대식 개최
    오는 9월까지 ‘우리가 만드는 올바른 건강정보’ 슬로건 아래 활동

    리더.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김헌주·이하 KHEPI)19KHEPI 대회의실에서 ‘2024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 발대식을 개최,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이하 디자인단)’은 올바른 건강정보의 확산을 목표로 하는 청년 중심의 활동으로, 올해 제3기 활동을 맞았다.

     

    KHEPI의 청년 건강리더로서 활동할 제3기 디자인단으로 전국 14개 대학에서 15·52명이 최종 선발됐으며, 발대식을 기점으로 오는 9월까지 우리가 만드는 올바른 건강정보라는 슬로건 아래 올바른 건강정보 확산 활동을 진행한다.

     

    3기 디자인단의 주요 활동으로는 올바른 건강정보 콘텐츠 개발 및 확산 ·오프라인 건강정보 모니터링 팩트체크 교육 참여 등이 계획돼 있으며, KHEPI에서는 청년 건강리더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활동지원비를 지급하고, 활동 종료 후 우수한 성과를 보인 팀을 선정해 포상과 표창(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이날 발대식 1부에서는 김헌주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 활동선언문 낭독 등을 진행, 참여자 모두가 올해 활동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2부는 제2기 최우수상 수상 팀인 헬씨팀이 참석해 활동 경험을 공유한 후 사무국의 디자인단 활동 안내와 질의응답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3기 디자인단의 단장으로 선발된 ‘E-nformation’ 팀의 장서영 학생(이화여자대학교 융합보건학과 2학년)디자인단으로서 건강에 대한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올바른 건강정보의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헌주 원장은 디자인단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건강정보를 국민에게 전달함으로써 부정확한 건강정보로 인한 혼란을 해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끊임없이 생산되는 근거 없는 건강정보에 맞서 열정과 창의력이 넘치는 청년들이 선보일 활동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