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고 행복하세요∼”

기사입력 2024.04.05 09:3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동대문구, ‘동대문구에서 백 살까지 꽃처럼 살자’ 프로젝트 추진
    침 치료, 투약상담, 구강검진, 혈압측정 등 제공…월 1회 7개소 방문

    동대문.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보건소 소속 의료인(한의과·내과·치과), 동별 방문간호사와 함께 경로당과 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르신 동백꽃(동대문구에서 백 살까지 꽃처럼 살자)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구는 점차 늘어나고 있는 노령인구의 체계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 방문진료 팀을 구성, , , 한의약보건교육(한의과) 투약상담, 통증관리, 만성질환관리(내과) 구강검진, 불소도포, 틀니관리(치과)로 동대문구보건소 소속 의료인들이 직접 경로당과 복지관을 방문해 시설 이용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핀다.

     

    이밖에도 혈압·혈당, 빈혈 측정, 건강 기록 관리 등을 수행할 동별 방문간호사도 동행한다.

     

    동대문구는 관내 경로당과 복지관 중 어르신 이용 현황 등을 고려해 상반기에 방문할 7개 시설을 선정했으며, 13개월간 방문 진료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설별 방문날짜, 진료시간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의약과(02-2127-5261)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구청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동백꽃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상반기 운영을 통해 사업을 점검한 후 하반기부터 점차 방문 시설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