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신규직원 445명 모집

기사입력 2024.03.18 14:3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자립준비청년 우대가점 신설 등 사회형평 채용 지속

    건보공단1.pn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하 건보공단)은 국민의 건강한 미래 지킴이로서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신규직원 445명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직렬별 채용규모는 행정직 323요양직 106전산직 16명이며, 일반경쟁과 함께 장애·보훈·강원인재를 제한경쟁으로 모집한다.

     

    성별과 나이, 학력 등 편견요소를 배제하고, 서류·필기·면접 등 전체 채용과정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직무능력중심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한다.

     

    건보공단은 이번 채용부터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서류전형 및 필기전형에서 3%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또한 장애인 응시자가 비장애인 응시자와 동등한 조건에서 채용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장애유형에 따른 편의제공 목록을 제공하고 필요한 편의사항을 사전에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입사지원서는 오는 27() 17시까지 온라인 채용사이트를 통해 제출하면 되고, 최종합격자는 715()부터 3개월 동안 수습직원으로 임용되고, 수습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임용된다.

     

    한편 채용 공고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건보공단 누리집(www.nhis.or.kr) > 국민과함께 > 뉴스/소식 > 채용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