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기공체조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기사입력 2024.03.15 13:2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관절기공, 경락 두드리기,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봄철 건강관리

    동대문구.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구민들의 건강 개선을 위한 기공체조 프로그램 참여자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동대문구는 전국 최대의 한약 유통 중심지로, 서울약령시를 비롯한 서울한방진흥센터(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 동대문구한의사회, 서울약령시협회, 경희대학교 한방병원 등 한의약 산업과 관련한 풍부한 인프라와 인력을 갖추고 있다.

     

    기공체조는 신체 움직임이나 호흡 운동, 명상 등으로 이뤄진 체조 운동으로, 생체 에너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준다. 구는 구민들의 봄철 건강관리를 위해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공체조 전문강사를 초빙해 몸 점검하기 관절기공 전신조타(경락 두드리기) 호흡 행공 명상 등을 포함한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운영 기간은 내달 4일부터 6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며,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용두문화복지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동대문구보건소(02-2127-4635)로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이필형 구청장은 구민들이 건강도 챙기고 새로운 여가생활도 누릴 수 있도록 한의약산업의 중심인 동대문구만의 특색을 살려 다양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