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계 대상 세무와 연계된 토탈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24.03.15 09:0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메디, 리원 컨설팅 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한메디.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전자차트 전문 한메디와 리원 컨설팅 그룹이 최근 리원 그룹 사옥 세미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한의계를 대상으로 세무와 연계된 토탈 서비스 제공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MOU를 통해 향후 한의계 전자차트 플랫폼으로 고객에게 세무 및 노무, 교육, 보험 등 토탈 서비스 제공 한의계 전자차트-세무 프로그램 간 협업 모델 연구 닥터페이간편결제와 연계한 기장 결재서비스 개발 및 도입 한의의료 분야 지원의 세미나 추진 등 IT 기술을 활용, 한의원을 대상으로 올인원 세무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랫폼을 구축해 복잡하고 어려웠던 세무 영역의 접근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에 맞춰 양 기관은 신규 플랫폼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플랫폼 내 개별 한의원의 rock-in 정보 생성 개별 한의원의 세금 관리, 매출·매입, 계좌정보 취합 제공 세무·재무 결산 Report 정기 발송 예상 세액 산출을 통한 절세 컨설팅 제공 등 부가서비스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

     

    이와 관련 리원 컨설팅 그룹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세무, IT, 인사노무 외의 분야별 전문가와 다양한 분야와의 협력을 통해 자체 역량 확장 및 고객 맞춤형 올인원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메디는 IT와 멀티미디어가 결합된 의학 전문 벤처기업으로 한의원과 고객, 한의원과 플랫폼을 연결하는 의료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또한 리원 컨설팅 그룹은 올인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현재 세무법인 리원을 주축으로 IT법인 리원, 인사노무컨설팅 리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회계, 법무, 기업인증 등으로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