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공모

기사입력 2019.01.14 11:2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오는 31일까지 접수

    [caption id="attachment_409856" align="alignleft" width="300"]네이버상담한의사 제13차 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위촉식 및 워크숍.[/caption]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대한한의사협회가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 올라오는 의료상담을 해 줄 한의사를 모집한다.

    '네이버 지식iN 의료상담서비스'는 2009년 시작돼 8과(한방내과, 한방소아과, 한방부인과, 한방신경정신과,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 한방재활의학과, 사상체질과, 침구과)로 구분해 운영되고 있다.

    올해로 14차를 맞은 '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는 오는 4월1일부터 2020년 3월31일까지 1년간 의료상담에 대한 답변 및 감수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상담한의사로 선정되면 상담한의사의 사진과 이름, 상담 분야 등이 삽입된 네임카드가 답변 내에 노출되며 질문에 대한 답변 중 '네이버 의학정보 답변 코너' 최상단에 게재될 뿐 아니라 네이버 관련 협회 추진 사업에도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다만 의료상담 진행 및 답변에 있어 본인이 속한 한의원 및 한방병원의 홍보와 관련된 내용 등은 기술할 수 없다.

    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에 지원하고자 하는 한의사는 △협회비 완납 △중앙회 및 지부 윤리위원회 등의 징계가 없는 회원 △임상 경력 3년 이상 △공지 및 업무를 위한 이메일, SMS, 전화 등의 접촉 원활 등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선정될 수 있다.

    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에 관심 있는 한의사는 참여신청서 및 저작권‧사용권 이용 동의서와 회비잡무‧징계 없음 확인서(소속지부 확인)를 우편(서울 강서구 허준로 91 대한한의사협회 홍보실), 이메일(akompr@hanmail.net), 팩스(02-6007-1122) 등을 통해 오는 1월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 여부는 이메일 및 문자메시지를 통해 3월 초 개별 통보하며 3월10일 대한한의사협회관 대강당에서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