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진, 오는 29일 ‘한국형 ARPA-H’ 사업 PM 채용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24.02.23 16:5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가적 보건의료 난제에 ‘유레카’ 외쳐줄 인재 영입 나서

    채용설명회.png

     

    [한의신문=기강서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진흥원)은 오는 29일 서울 슈피겐홀에서 ‘2024년도 제1차 한국형 ARPA-H 프로젝트 관리자(Project Manager·이하 PM)’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형 ARPA-H 프로젝트가 착수된 이후 첫 PM 채용으로, 채용 절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원율 제고를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하며, 임무중심형 R&D를 주도할 PM의 인재상과 채용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PM의 역할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사전질의에 대한 답변을 포함, 주요 패널 중심의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설명회를 통해 추진단이 원하는 PM 인재상 PM 유경험자의 PM 역할에 대한 제언 임무중심형 R&D 연구수행자가 바라는 PM의 역할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진흥원은 내달 22일까지 채용공고를 게시하며, 임무별로 도전적 난제를 발굴하고, 프로젝트의 기획·선정·평가·관리 등 R&D 전주기 프로세스를 추진할 PM 4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 지원은 온라인 채용홈페이지(https://khidiarpah.recruitlab.co.kr) 통해 가능하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1)-발표평가(2)-토론평가 및 심층면접(3)으로 진행된다. 단계별 전형대상, 전형개요, 평가내용 등 세부적인 내용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경 추진단장은 우리가 직면한 수많은 국가적 보건의료 난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해오던 대로 하는 연구개발로는 해결하기가 어렵다라며 임무중심형 R&D정책 기류 속에서 보건의료 R&D 재편을 위한 변화의 여정을 함께할 용기 있는 지원자들을 기다린다며 많은 관심과 지원을 촉구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