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2024년 동네의원 마음 이음 사업’ 운영

기사입력 2024.02.20 09:4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상담 및 치료비 지원 등 맞춤형 정신건강 의료서비스 제공
    우리·으뜸·경희한의원 등 병의원 13곳과 협약

    진천정신.jpg

     

    [한의신문=기강서 기자]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태우)는 관내 주민들의 정신건강 문제의 조기 발견과 개입으로 정신건강 치료와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2024년 동네의원 마음 이음 사업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1차 의료기관과 연계해 우울을 비롯한 정신건강 문제 등을 호소하는 환자를 주치의가 발견하면,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의뢰해 상담, 사정 평가, 우울증 치료비 지원 등 맞춤형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센터는 13곳의 관내 1차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올해에도 연속적으로 협약을 유지해 해당 병의원 이용 환자들을 대상으로 사업 홍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협약 병의원으로는 우리한의원 으뜸한의원 경희한의원 다솜소아청소년과의원 준소아청소년과의원 조이소아청소년과의원 바른정형외과 성심외과 조준형내과의원 진천의원 장사랑내과 진천이월성심의원 으뜸수의원 등 총 13곳이다.

     

    김태우 센터장은 협약을 맺은 13곳 동네의원과 함께 어려움이 있는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발굴해 치료 연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상담·평가, 치료비 지원 등 각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043-539-7392~7400) 또는 24시간 상담전화 1577-0199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