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2019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 주제 공모

기사입력 2019.01.02 09:2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민생각함' 통해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식의약품안전포럼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이하 식약처)가 식품‧의약품 안전관리 분야 국민 정책참여 활성화를 위해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2019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 주제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식품‧의약품 안전관리 분야에서 국민들이 궁금해 하거나 강화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를 발굴해 올해 열린포럼 주제로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협업·운영하는 국민 정책제안·참여 온라인 플랫폼인 '국민생각함'(홈페이지 : idea.epeople.go.kr)을 통해 이뤄진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식약처는 올해부터 열린포럼을 지역·계층별로 세분화해 운영하고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등 온라인 소통을 적극 추진, 국민의 정책참여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식약처는 식품‧의약품 안전 이슈를 공론화해 소비자·학계·산업계·언론 등 각계각층의 폭넓고 다양한 의견을 듣고 논의된 내용을 식‧의약품 안전관리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을 2018년 3월부터 매달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8회에 걸쳐 온·오프라인 2474명이 참여했으며 수렴·논의된 내용은 식품·의약품 안전관리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추진 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열린포럼 참여자 인식도 설문조사 결과 긍정적인 국민 공감도를 보이고 있으며 2018년 중앙부처와 지자체 대상 정부혁신 평가결과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