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한국 한의약 문화 확산 위해 공동협력

기사입력 2024.01.26 14:3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경희사이버대-한일교류협회, ‘교류협약 체결식’ 개최

    일본.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22일 한일교류협회(대표이사 카나이 마수미)상호협력을 위한 교류협약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경희사이버대 김진희 부총장, 이정민 글로벌·대외협력처장, 김범정 사회교육원 및 한일교류협회 카나이 마수미 대표이사, 미야쟈키타다시 서울연락소 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체결식을 통해 경희사이버대에 입학하는 비학위과정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및 소속 회원에 대한 학부 교육 지원에 합의했다.

     

    이날 카나이 마수미 대표이사는 앞으로 경희사이버대의 우수한 교육과정과 시스템이 한국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한의학 관련 학문과 문화를 가까운 일본에 전달하고 확산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으며, 앞으로 책임감 있게 협력 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김진희 부총장은 경희사이버대가 제공하는 교육·연구 노하우와 인프라가 한일교류협회의 사업 추진에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면서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교육원이 개발·제공하는 한의약 관련 콘텐츠가 일본 현지에서 뿌리 내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 자리가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