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라디오 홍보 캠페인으로 한의약 인식 제고

기사입력 2024.01.25 15:3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2.1~29일까지 명절증후군 한의치료와 한약재 안전성 주제로 송출
    홍주의 회장 “청취율이 높고, 전국 송출 가능한 프로그램에서 대국민 홍보”
    SBS 파워FM, SBS 러브FM, KBS 2FM, KBS 2R, BBS-FM, FEBC 등

    한의협라디오.jpg

     

    [한의신문=기강서 기자] 대한한의사협회(회장 홍주의)가 2월 한 달간 라디오 홍보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에게 한의약 치료를 통한 명절증후군 극복과 함께 hGMP 인증을 받은 의약품용 한약재의 안전성을 적극 홍보한다.

     

    이번 홍보 캠페인은 SBS 파워FM, SBS 러브FM, KBS 2FM, KBS 2R, BBS-FM, FEBC(극동방송) 등을 통해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는 명절증후군에 따른 한의약 치료 효용성이, 15일부터 29일까지는 한약재 안전성과 관련한 내용이 오전 6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 송출된다. 

     

    홍주의 대한한의사협회장의 음성을 통해 전파될 명절증후군과 관련한 홍보 캠페인은 “안녕하십니까? 대한한의사협회장 홍주의입니다. 설 연휴를 맞아 장시간 운전과 상차림 등으로 인해 허리는 물론 목과 어깨가 뻐근하고 결리는 증상이 생깁니다. 명절증후군 걱정 없는 즐거운 설 연휴, 3만 한의사가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는 내용으로 소개된다.

     

    또한 한의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한약재의 안전성과 관련한 홍보 캠페인은 “안녕하십니까? 대한한의사협회장 홍주의입니다. 한의사가 처방하는 의약품용 한약재는 시장이나 마트에서 판매하는 식품과는 엄연히 다릅니다. 식약처의 hGMP 인증을 받은 의약품용 한약재로 여러분의 건강을 돌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는 내용으로 전국의 라디오 애청자들을 찾아 간다. 

     

    SBS 파워FM에서는 △김영철의 파워FM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 △권은비의 영스트리트 △배성재의 텐 △딘딘의 뮤직하이 등에서 송출되며, SBS 러브FM에서는 △이숙영의 러브FM △고현주의 뉴스 브리핑 △그대의 밤 정엽입니다 등에서 방송된다.

     

    또한 KBS 2FM에서는 △조정식의 FM대행진 △박명수의 라디오쇼 △이은지의 가요광장 △청하의 볼륨을 높여요 △데이식스의 키스 더 라디오 △조정현의 굿모닝팝스 등에서, KBS 2R는 △우리의 아침 조경아입니다 △이상호의 드림팝 △스윗드라이브 등을 통해 송출된다.

     

    BBS-FM에서는 △아침저널 △뉴스파노라마 등에서, FEBC(극동방송)에서는 △좋은 아침입니다 △소망의 기도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전파를 탄다.

     

    이와 관련 홍주의 회장은 “설 명절을 전후로 명절증후군에 대한 한의사의 진단과 치료를 홍보함으로써 명절 전후 한의의료기관 내원을 유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홍 회장은 이어 “국민들에게 의약품용 한약재와 식품용 한약재(건강기능식품)의 차이점을 알려 한의사가 처방하는 한약은 안전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한약과 건강기능식품을 차별화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홍 회장은 또 “대국민 한의약 홍보 캠페인이 진행되는 SBS, KBS, BBS, FEBC 등의 주요 라디오 프로그램들은 동 시간대 청취율이 매우 높은 곳으로 선정해 한의약 치료와 한약재의 안전성을 극대화하고자 했다”면서 “대한한의사협회의 한의약 홍보 캠페인이 국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