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침학회, 2024 굿닥터스나눔단 한의대생 서포터즈 워크샵 성료

기사입력 2024.01.24 13:3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대생 대상으로 약침에 대한 접근성 강화와 이해 도모를 위한 특강 실시


    약침서포터즈.jpg


    [한의신문=이규철 기자] 대한약침학회(회장 안병수)가 주관하고 굿닥터스나눔단이 시행한 ‘2024년 굿닥터스나눔단 서포터즈 약침 특강’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20일 대한한의사협회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의대 본과 2학년 학생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약침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약침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AJ원외탕전원 견학을 시작으로 전상호 대한약침학회 홍보이사의 학회 소개, 안병수 회장의 약침 기초강의, 우석대학교 김석희 교수의 동물성 약침의 이해와 약침 감염 관리의 중요성 및 약침 사용 방법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약침서포터즈1.png

     

    행사를 총괄한 전상호 홍보이사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약침에 대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약침을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신대 채지석 학생과 세명대 이수민 학생은 “다양한 약침의 종류와 활용 예시를 알게 되어 너무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약침 체험 또는 다양한 시연강의가 진행되어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안병수 회장은 “한의대생들이 약침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접근하기 위해 본 행사를 기획하였다”며, “차후에도 한의생들의 약침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기획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