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교육학회, 전략기획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24.01.23 15:1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학회 비전과 새로운 전략 수립 등 올해 주요 사업계획 논의
    한상윤 회장 “2024년, 학회 홍보 및 학술행사에 더욱 주력”

    학회워크숍.jpg

     

    [한의신문=기강서 기자] 한의학교육학회(회장 한상윤·이하 학회)22일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에서 한의학교육학회 전략기획 워크숍을 개최, 학회의 사명과 비전 및 향후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워크숍은 학회의 미션·비전·전략을 기획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회원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면서 모두가 동의할 수 있는 합의점을 찾아가는 컨센서스 워크숍으로 진행됐다.

     

    컨센서스 워크숍은 참가자들이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브레인스토밍한 뒤 카드에 적어서 제출, 비슷한 내용을 군집화해 이름 붙이는 작업을 통해 모두가 동의할 수 있는 합의점을 찾아가는 방법으로 여러 사람의 의견이 첨예하게 대립하는 회의에서부터 기업의 전략기획까지 여러 방면에 활용되고 있다.

     

    이어진 워크숍에서는 참가자 소개 및 아이스 브레이킹 학회 미션·비전·핵심가치 정하기 점심식사 및 네트워킹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 및 계획 수립 등의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학회의 사명과 비전은 이날 워크숍에 참석하지 못한 회원들을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쳐, 2월 중 학회 홈페이지(www.akme.kr)와 회원 이메일을 통해 선포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을 진행한 이민정 간사는 학회의 미션·비전 그리고 장애물에 대해 예상보다 더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향후 학회의 비전 달성을 위한 실질적인 전략을 함께 논의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한상윤 회장은 학회의 미션과 비전을 정립한 뜻깊은 워크숍이었다올해는 학회 홍보와 학술행사에 더욱 주력해 많은 회원들과 함께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학회는 지난해 1월 출범 후 8월부터 연 3(4·8·12) 학회지(https://accesson.kr/jkme)를 발간하고 있으며,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을 상시모집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