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협, 올해 주요 사업 고도화에 ‘만전’

기사입력 2024.01.22 15:4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송호섭 이사장 ‘훌륭한 한의인재 양성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 수행’
    ‘2024년 회계연도 제1회 이사회 및 워크숍’ 개최

    단체.JPG

     

    [한의신문=기강서 기자] 한국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이사장 송호섭·이하 한대협)20일 서울역 만복림에서 ‘2024년 회계연도 제1회 이사회 및 워크숍을 개최, 올해 사업 계획 및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송호섭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의대정원 확대 이슈가 보건의료계통의 다른 이슈들을 모두 덮고 있는 중대한 사항으로 논의되고 있으며, 이와 관련 한의대정원 감축이라는 의제가 맞물려 있는 상황이라며 그것과는 별개로 우리 한대협은 한의대와 한의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컨트롤타워인 만큼 임상교육을 강화해 훌륭한 한의사를 양성해내고, 새해에는 기존에 논의해 왔던 것들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더 신경을 써서 우리가 바라는 일들이 하나하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6·7회 운영위원회 개최 2023 회계연도 정기감사 개최 2024 회계연도 제1회 운영위원회 개최 등 그동안의 회무 보고와 함께 홈페이지 개발 업체 선정의 건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 논의의 건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IMG_8066.JPG

     

    24년 사업계획 및 예산() 논의의 건에서는 전국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학장협의회를 한대협의 이사회로 구성하고, 이사회를 중심으로 실행조직인 각 위원회를 만들어 한의계 정론의 대표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지속 수행함은 물론, 질 높은 충분한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갖춘 한의사를 육성하는 실행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키로 했다.

     

    이와 관련 자문협의체, 정책위원회, 역량중심교육위원회, 한의사국가고시 실기시험 위원회 등을 설치하고, 해당 사업계획을 위원회 중심으로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이행키로 했다.

     

    특히 세부사업으로 한의학 교육 혁신 공로자 및 기관 발굴 진료역량 학습 성과 개정판(web) 발간 한의과대학 통합 6년제 추진 학습목표(기초·임상·의생명·의료인문학) 상시 업데이트를 위한 DB 구축 및 공유 등 한대협의 주요 사업들의 고도화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한 한대협 홈페이지 개발 업체 선정과 관련한 논의에서는 각 제작업체의 견적서 등을 비교·검토 한 결과, 이날 회의에서 나온 의견들을 취합해서 결정키로 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의 2023년도 평가·인증 결과가 보고됐으며, 차후 인증평가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각 학교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