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 진흥 및 보수교육 내실화 중점 추진

기사입력 2023.12.18 10:3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홍주의 회장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 도전적 아이템 발굴”
    송호섭 부회장 “보수교육 운영 활성화로 국민의 신뢰도 제고”
    전국 시도지부 학술이사 연석회의 및 보수교육기관 설명회
    AKOM 교육센터 플랫폼 보급 확대



    연석회의.jpg


    [한의신문=이규철 기자] 대한한의사협회(회장 홍주의)가 16일 협회 중회의실에서 전국 시도지부 학술이사 연석회의를 개최, 학술 진흥 및 보수교육 내실화에 중점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이날 홍주의 회장은 “지부 학술이사 업무는 보수교육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학회와의 유기적인 교류, 중앙회 학술이사와의 연계 등을 통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도전적인 아이템을 발굴하는데도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회장은 이어 “한의계가 최근 여러 분야에서 의권 확대를 이루고 있는데, 이처럼 넓어진 한의사의 영토 안에서 밭을 갈고 집을 짓는 것은 지부에서 추진하는 학술세미나나 보수교육 등 회원들의 재교육을 통해서 이뤄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송호섭 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의사가 보다 국민들에게 신뢰받고 다가가기 위해서는 진취적인 학술 진흥과 더불어 보수교육 운영의 내실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서 주체적으로 대비를 잘 하고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연석회의에서는 보수교육 운영 관련 논의, 학술 및 보수교육 사업 발전 방안 논의 등을 주제로 중앙회와 지부 학술이사들 간 소통의 자리가 마련됐으며, △보수교육 플랫폼의 시인성 개선 △보수교육 강사 선정 △교육일 입출결 관리 방법 △보수교육 온라인 점수 상한 △인공지능시대 대응을 위한 학술자료 온라인 업로드 필요성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또한 한의협의 2023회계연도 학술 및 보수교육 분야 주요 사업실적도 보고됐다. 올해 학술 분야에서는 한의사전문의자격시험, 한의사 국가시험 및 교육과정 개편 지원, 국제교류 활성화(국제학술대회 등), 제20회 국제동양의학학술대회 개최, 한의약 표준화 추진 등이, 교육 분야에서는 보수교육 현황, 보수교육 시스템 및 운영,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CPG) 확산을 위한 교육 연구 등의 추진 현황 등이 다뤄졌다.

     

    연석회의2.jpg

     

    한편 같은 날 협회 대강당에서는 연석회의에 앞서 지부 및 학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AKOM 교육센터'의 활용 확대를 위한 ‘보수교육기관 설명회’가 진행되기도 했다.


    지난 3월 개발된 'AKOM 교육센터'는 △보수교육 △보험교육 △법정교육 등을 하나로 통합한 플랫폼으로, 한의협은 앞으로 지부 및 학회 보수교육 관계자들의 관리자 등록을 통해 무상으로 사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AKOM 교육센터는 기존에 이메일로 신청 받았던 논문 보수교육 평점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해졌으며(당해연도에 SCI, SCI(E), KCI 등재, KCI 등재후보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에 한함), 보수교육 동영상 강의의 이어보기, 모든 과목의 개별 이수증 출력, 강의 영수증 직접 출력 등이 가능해졌다.


    또한 챗봇 시스템을 도입해 보수교육 관련 점수 이동, 교육비 환불, 면제/유예 신청 등 각종 요청사항들을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게 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