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2023년도 우수 국민제안’ 포상 실시

기사입력 2023.12.08 09:1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금상 1명 등 총 16명 시상…“소통과 배려로 국민과 함께하는 노력 이어갈 것”

    noname01.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하 건보공단)7일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스마트룸에서 ‘2023년도 우수국민제안에 선정된 국민에 대해 포상을 실시했다.

     

    건보공단은 국민의 참여를 통한 제안을 적극 발굴해 업무 혁신 및 제도 개선에 반영하고, 국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책 운영을 위해 국민제안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국민제안은 서식에 특별한 제한을 두지 않아 국민 누구나 쉽게 건보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등록할 수 있으며, 제안 채택시 소정의 보상과 더불어 연말에 우수 국민제안으로 선정되면 상장과 포상금이 수여된다.

     

    올해는 채택 제안 77건 중 금상 1, 은상 2, 동상 3, 장려상 10명 등 총 16건이 우수 국민제안선정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우수 국민제안으로 선정됐으며, 각 제안들은 즉시 업무에 반영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우수 사례로는 홈페이지·모바일상 소득월액 자격 및 보험료 조회 기능 신설 상담 대기시간 먼저 안내를 통한 고객센터 운영 효율성 개선 고지서에 연체율 기재를 통한 국민의 알 권리 충족 등이 있다.

     

    김선옥 건보공단 징수상임이사는 올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평가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된 것도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배려로 국민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