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임플란트 건강보험 확대 서명운동 펼쳐

기사입력 2023.11.27 17:2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2023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박람회’ 참가, 구강검진·상담 등 진행
    박태근 회장 “앞으로도 노인 치아 건강에 앞장설 것”


    전시회1.jpg


    [한의신문=강현구 기자]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이하 치협)은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박람회’에 참가해 노인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확대 동의 서명운동을 펼쳤다.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박람회는 대한노인회가 고령화 등 인구변화와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생활 속 디지털 정보화에 부응하고, 우리나라 고령화 사회에 부합하는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실버용품과 실버재활용품 전시를 비롯해 금융, 보험·재테크, 건강관리 등 생활 속 필수 서비스 관련 부스가 설치돼 시니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전시회4.jpg

     

    치협은 이번 전시회에 참여해 만 65세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확대 정책 홍보 및 구강검진·상담 등을 진행했다.


    박태근 회장은 “고령화 시대에 따른 시니어 제품과 서비스를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에 참가하게 돼 기쁘다”며 “행복한 노년생활을 위해선 구강건강이 중요하기에 앞으로도 노인 치아 건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최종기 치협 대외협력이사는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협회 캐치프레이즈인 ‘국민과 함께하는 치과의사, 치과의사와 함께하는 대한치과의사협회’를 실현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으며,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개수 확대 서명을 통해 어르신들의 보험 적용 확대의 간절함을 체감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치협은 ㈜네오바오이텍, 탑플란트 등의 협찬으로 홍보부스 방문자들에게 구강위생용품을 제공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