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용 원장, 광주광역시 북구청장상 수상

기사입력 2023.11.20 17:2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통합돌봄사업 공헌, “의료소외 계층에 한의의료 지원”
    북구, 방문진료 중심의 지역 거점형 의료돌봄 사업 추진

    KakaoTalk_20231116_112126403.jpg

     

    광주광역시 북구청이 지난 15일 ‘북구 통합돌봄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 가운데 김수용 양산한의원장(사진 우측 두 번째)이 북구청장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성공적으로 추진된 통합돌봄 우수사례 소개와 함께 의료, 일상, 요양, 주거 등 4개 돌봄 분야 유공자 표창과 통합돌봄 비전 선포를 축하하는 기념식 등이 진행됐다.

     

    김수용 원장은 이중 의료분야에서 북구의 통합돌봄사업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북구청장상을 수상했다.

     

    김수용 원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몸이 불편해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받기 힘드신 분들이 우리 주변에 많이 있다지역사회와 함께 의료소외계층 및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께 적절한 한의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앞으로도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akaoTalk_20231120_145636219_02.jpg

     

    또한 선포식에서는 북구한의사회, 북구지역자활센터, 북구청년공작소 등 15개 통합돌봄 협력기관의 돌봄 특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홍보부스도 운영돼 참여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북구는 지난 3월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방문진료서비스 중심의 지역 거점형 의료돌봄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미용, 식사지원 등 일상 속 돌봄을 더해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