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혁 강동경희대한방병원 교수, 침구의학회 학술대상서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3.11.16 16:2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SCIE 국제학술지 논문 32편·KCI 국내 학술지 11편 등 연구성과 많아
    구본혁 교수 “한의 치료에 대한 과학적 근거 쌓아나갈 것”

    침구과 구본혁 교수 (1).jpg

    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원장 정희재)이 한방침구과 구본혁 교수가 지난 11일 개최된 대한침구의학회 50주년 기념 학술대상에서 신진 우수연구자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침구의학회 학술대상 신진 우수연구자 부문은 차세대 연구자를 대상으로 최근 5년간 연구 실적을 바탕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구본혁 교수는 SCIE 국제학술지 논문 32편 및 KCI 국내 학술지 11편의 논문에 참여한 뛰어난 연구 실적을 바탕으로 최우수 연구자로 선정됐다. 대표적 연구로는 요추 추간판 탈출증의 매선침 치료에 대한 무작위 대조 임상 연구, 안면신경마비 후유증의 매선침 치료 효과에 대한 관찰연구, 통풍성 관절염 동물모델에 대한 봉약침의 항염증 효과에 대한 실험연구 등의 연구 결과를 논문으로 발표해 침구학 분야에서 폭넓은 연구성과를 도출했다.


    구본혁 교수는 “봉약침, 매선침 등 다양한 침구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한의 치료에 대해서 더 신뢰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과학적인 근거를 쌓아나갈 것”이라면서 “젊은 연구자에게 수여되는 신진 우수연구자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연구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