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적방연구소, ‘준차트 TIOM’ 오픈 기념 강연회 개최

기사입력 2023.11.03 15:5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노의준 원장, 오는 12일 ‘문진차트 임상 활용법’ 주제로 강연
    내년 하반기 한약치료 전문차트 준차트 풀버전 오픈 예정

    노의준.png

     

    정인적방연구소(소장 노의준)가 오는 12일 한약치료 전문차트 ‘준차트 TIOM’ 오픈을 기념한 강연회를 개최한다.

     

    정인적방연구소는 노의준 원장의 한의약 의론을 의자(醫者)에게 전해 병자(病者)를 치유하기 위해 설립된 한의약 전문 그룹으로, △준아카데미 △올바른(한약건재) △바른한약(원외탕전)으로 구성돼 있다.

     

    그 중 AI 빅데이터 기반 준차트는 노의준 원장 프로토콜을 따라 적방을 선방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혜화관 3층 미래융합세미나실에서 14시부터 18시까지 열리는 이번 강연회에서는 ‘노의준 원장 문진차트 임상 활용법’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에서는 ‘준차트 TIOM’을 임상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다룰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노의준 원장 문진차트를 임상에서 활용하기 위한 여러 가지 팁, 안진법 디테일, 단서약물 문진 잡아내기, 미공개 프로토콜을 포함한 질환별 프로토콜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정인적방연구소에서는 내년 하반기 준차트 풀차트를 런칭할 계획이다. 준차트 풀차트는 환자 개인별 맞춤처방(정인적방), 질환별 치료처방(정병전방)을 추천해 주는 기능이 추가된다.


    또한 누구나 쉽고 간명하게 한약처방을 써서 높은 득효율을 얻을 수 있도록 해 주는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CDSS)인 만큼 준차트로 치료한 증례를 모아 빅데이터로 축적하고, 준차트에 AI를 도입해 한약처방을 선방하는 데 이용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